고오급 시계에 빠져버렸습니다.

일상 | 2016/10/31 22:53

아직도 끝나지 않은 시험 기간, 불편한 마음으로 재밌게 놀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인가 언젠가부터 게임을 해도 금방 질리고 흥미가 안 생겼습니다. 게임 불감증이라고 하죠. 컴퓨터를 켜면 웹 서핑만 주로 했습니다. 그래서 작년 말에 새로 컴퓨터를 구입하면서도 따로 그래픽 카드를 사지 않았고, 지금까지 내장 그래픽을 사용 중입니다. 쓸만한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생각보다 높은 것도 한 몫 했었죠.

주변 사람들은 저를 ‘PC방 안 가는 사람’, ‘게임 안 하는 사람‘으로 규정해놨던 상태였습니다. 남들 다 한다는 롤도 단 한 판도 안 해봤을 정도입니다.

오버워치 로고

<오버워치>를 처음 해본 건, 일기를 살펴보니까 7월 2일이라고 돼있네요. 재밌다고 생각은 했지만, 유료 게임이니까 PC방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PC방을 자주 가질 않아서 가끔 할 수 있었습니다. 사서 하기엔 45,000원이 부담스러웠죠. 사고나서 열심히 할지 불확실 했기 때문에… 그래도 친구들과 만나면 <오버워치>를 하러 갔습니다. 친구들이 “웬일로 PC방을 가자고 하냐”고 반응할 정도였죠.

GTX 1050 가격 비교
GTX 1050 가격 비교(다나와)

그러던 중 GTX 1050 출시 소식을 듣게 됐습니다. 현재 가격이 15만 원 부근에 형성돼있는데, 아마 13만 원 정도까지 떨어지지 않을까 예상 중입니다. 이 정도면 부담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생각해서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거기에 <오버워치>(45,000원)까지 합하면 20만 원 이내로 충분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GTX 1050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까 <오버워치>의 가격은 지금 사나 나중에 사나 차이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주변에 내장 그래픽으로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사람이 있었죠. 그래서 전 생각했습니다. ‘어차피 살 거 지금 사버리자’

오버워치 주문 안내
<오버워치> 구입 안내 메일

그렇게 구입한 게 지난 26일(수)입니다. 평일에는 여유 시간이 많지 않아서 하루에 1시간 정도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토요일 아침에 ‘하다가 재미 없어지면 과제 해야지’란 생각으로 <오버워치>를 켰다가 밤 12시까지 해버렸습니다. 결국 일주일도 안 돼서 17시간을 플레이 했죠.

평소 게임 실력이 별로라서, PC방에서 할 때는 인공지능 봇 쓸어버리는 재미로 했는데, 최근에는 빠른대전으로 해도 비슷한 사람하고 잘 매치해줘서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게임 불감증이 (아마도) 사라졌다는 소식 전합니다. 같이 플레이 하실 분은 댓글, 트위터 등등으로 연락 주세요. 친구 추가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플레이어 요약
오버워치 공식 사이트 플레이어 정보 요약

추신: 왜 군대 외박 나왔을 때, 안 해봤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지금 보니까 <오버워치>가 올 5월에 출시된 게임이네요. 할 수가 없었구나. 기억을 더듬어 보니 당시에 외박 나오면 PC방에서 게임은 안 하고 블로그 테마 수정했었군요.

추신2: i5 6600 CPU 내장 그래픽인 Intel HD 530으로 1600×900 해상도에서 렌더링 스케일 70%로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가끔 끊기는 거 빼곤 대부분 60프레임을 유지하네요.

태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