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박 6일 휴가 이야기

일상 | 2015/05/13 00:11

또 한동안 블로그에 아무 것도 안 올리고 있었네요. 거의 매주 들어오기는 하는데, 딱히 쓸 내용이 없었던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일에 정신 팔려서 거기에만 신경쓰고 있었던 것도 있죠.

원래 계획이 3달마다 한 번씩 휴가 나오는 거였는데, 훈련 계획 때문에 조정했더니 4달만에 나오게 됐네요. 아, 4월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일은 많고 시간은 안 가고… 그래도 이렇게 나와서 잘 쉬고 마지막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5박 6일, 딱 좋네요!

몇 번 휴가 나와보니까 집에 있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친구는 조금만 만나고 집에서 쉬었습니다. 쉬었다고 해야할지, 기계랑 씨름했다고 해야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오드로이드

오드로이드 U3

TV 옆에 자리한 오드로이드 U3

오드로이드 U3을 샀습니다. 군 입대 하고나서 돈을 더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봐야 본체 + 악세사리 + MicroSD(64GB)까지 다 해서 15만 원 정도 들었지만요. 부대에서 외박 나와서 10만 원씩 쓰는 거에 비하면 괜찮아 보입니다. 이건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거니까요!(자기합리화)

계획하던 거에는 못 미쳤지만, 이것저것 해뒀습니다. 현재 돌아가고 있는 건 삼바 서버(PC와의 파일 공유), H5ai(웹하드), Transmission(토렌트)이네요. 웹 크롤러로 Scrapy를 써보려고 했는데, 아직 어려워서 못했습니다. 좀 더 배운 후에 해야겠네요. 사지방에서 동영상, 음악 보는 용도로 사용 예정입니다. 사지방 인터넷 속도가 은근히 빨라서(60Mbps) 문제 없을 듯 합니다.

그 외에도 거실 TV에 연결해서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사용 중입니다. 리눅스에서 하드웨어 가속 지원이 완벽하지가 않아서, 소프트웨어 디코딩으로 해뒀는데 잘 나옵니다. 생각보다 CPU 사용량도 그렇게 높진 않고요. TV 자체 기능은 자막 기능도 부실하고 사용하기 불편한데, Kodi는 리모콘 앱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odi를 종료하면 화면이 멈추는 버그가 있는데, 그것만 제외하면 다 좋습니다.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표

월요일이라 매표소에서도 좋은 자리로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휴가 전부터 계획한대로 어벤져스2를 봤습니다. 남자 둘이서 보고 왔습니다. 옆자리에는 혼자 오신 남자분이었죠. 남자 3명이 나란히 앉아있어서 일행으로 보였을 겁니다, 아마.

군인 할인 받아서 6,000원에 봤습니다. 스낵도 ‘오징어콤보’ 50% 할인 받아서 5,000원에 먹었죠! 할인 혜택이 현역만 되는 게 아니라, 예비군까지 되는 거라서 앞으로도 잘 써먹을 수 있겠네요.

커다란 화면으로 보니까 정말 멋있었습니다. 쾅쾅 터지고 막. 스토리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에서 이어지는 것 같은데, 그 영화를 못봤던 터라 중간 내용을 놓쳤네요. 미리 보고갈 걸 그랬습니다.

기사에 나온대로 서울의 모습이 꽤 나오긴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만 알아볼 것 같습니다. 우리 눈엔 딱 봐도 ‘한국이다!’ 하겠는데, 외국인 눈에는 그냥 도시로 보일 것 같네요. 특색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할리우드 영화에 우리나라가 나오는 세상이 되다니, 참 신기합니다.

토익

휴가 나올 때마다 매번 토익을 보고 있습니다. 성적이 필요해서 보고는 있는데, 공부를 열심히 안 하는 터라 나아지는 건 없네요. 이번엔 너무 어려웠습니다. ㅠㅠ 어렵게 나온 건지, 실력이 더 떨어진 건지…

위기감을 느껴서 ‘공부 좀 하자!’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부대 복귀하면 어떻게 될진 잘 모르겠습니다. 매일 일정량을 정해두고서 꾸준히 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계획이 없어서 그런가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단어책도 샀으니, 공부해서 다음 번엔 점수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짧게 자주 쓰자는 생각은 항상 하고 있는데, 손이 잘 안 가네요. 덕분에 항상 길어지면서 글 여러 개 분량을 한 개로 몰아쓰고 있습니다. 매일 이런 일기 같은 글 말고 다른 글을 쓰고 싶은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내일이면(이제 오늘이라고 해야 하나?) 부대 복귀인데, 가기 싫습니다. ㅠㅠ 얼른 12월이 됐으면 좋겠네요.

태그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