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메신저 2화

문화생활 | 2014/10/08 02:33

아무 것도 모르다가 군대에서 올레TV로 고스트메신저 2화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ㅠㅠ 군인은 불쌍한 존재예요… 당시에 DVD가 출시가 안 돼서 잠시 잊었는데, 8월에 출시됐더라고요. 그래서 휴가 전에 무통장 입금으로 구매하고 휴가 나와서 감상했습니다!

구입 인증

고스트 메신저 2화 DVD
하드 케이스에 DVD와 설정집이 들어있습니다.

저번(고스트메신저 OVA 질렀습니다!)에 이어서 DVD 특별판을 구입했습니다. 아직 일반판은 안 나온 것 같네요. 솔직히 25,0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스럽긴 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을 위해서 이 정도는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사고 있습니다.

초판한정 메탈 스티커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주네요. 금색이었으면 더 예뻤을텐데…

DVD가 출시된 게 8월인데, 아직까지도 초회판매분이 남아있나 봅니다. 제 입장에서는 한정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데, 한편으로는 판매가 저조한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네요.

고스트 메신저 2화 특별판
엽서 3장, DVD, 설정집

특별판 구성은 이렇습니다. 엽서는 9장 중에 3장이 랜덤으로 들어있습니다. 설정집은 나름 재밌습니다. 팬들이라면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화를 보고


1화는 주연 소개에 불과했습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고스트메신저를 봤습니다.에서 말했던 것처럼 1화는 가격 면에서 아쉬움이 좀 있었습니다. 그런데, 2화는 ‘재밌는데, 벌써 끝이야?’라는 생각이 드네요. 러닝타임이 더 길어졌는데도 몰입해서 보니까 정말 짧게 느껴집니다. 가격이 별로 아깝지가 않네요.극장판으로 개봉했었는데, 극장 가서 보면 되게 아쉬운 작품일 것 같습니다. 원래 OVA 작품이다 보니까 한창 재밌을 때 딱 끊어져버려요. 집에서 볼 때도 “벌써 끝이야?”했는데, 극장에서 봤다면 아쉬움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아예 “이건 시리즈다. 나중에 다음 화가 또 나온다.”는 식으로 홍보를 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그렇다고 아쉬운 점이 없진 않죠. 메이킹 필름이 좀 더 많았으면 합니다. 1화에서는 성우 인터뷰도 있고, 여러 가지 컨텐츠가 들어있었는데,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영상 3개만 수록돼있습니다. 팬 입장에서는 더빙 현장도 보고 싶고,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도 영상으로나마 보고 싶습니다. 3화 DVD에는 이런 영상도 있었으면 합니다.1화에서 2화가 나오는데,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3화는 올해 말부터 작업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언제 나올지 기대가 되는 한편 걱정도 되네요. 한 2년 정도는 걸릴 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전역 하기 전에 3화가 나오면 바랄 게 없겠습니다만.

태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