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개발 | 2013/12/08 03:55

지난 11월 4일부터 11월 23일까지 3주에 걸쳐 안드로이드 앱개발 기초과정을 수강했습니다.
이 글을 저번 주에 올렸어야 했는데, 어쩌다보니 한 주 늦게 올리게 되네요.

아무튼, 배웠으면 결과물이 나오지 않겠습니까?
그 결과물을 들고 왔습니다!

앱 스크린샷(첫 화면)‘이건 무슨 색?’이라는 간단한 게임 앱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JAVA를 잘 못하는데다가 짧은 기간에 만들다보니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고치고 싶은 부분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

앱 스크린샷(게임 설명)게임 방법은 간단한데, 제 설명 능력이 부족한 건지 한 번에 이해시키기가 힘들더라고요.
윗 부분에 문제가 뜹니다. 그 문제가 무슨 색으로 적혀있는지 보시고, 아래 버튼에서 색 이름을 선택하는 게임입니다.

만들고 보니까 허전해서 프로필 사진도 편집해서 붙이고, 예전에 그려놨던 그림도 써먹었습니다!
아이콘은 어쩔 수 없이(?) 새로 그렸습니다.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하고 싶었는데, 개발자 등록을 하려면 25만 원을 내야 하더라고요?
한 번 내면 평생 가는 것 같지만 겨우 이거 올리자고 25만 원으로 등록하긴 뭐 하죠…
그래서 그냥 파일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에게 시켜봤는데, 몇 판 정도는 할 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정작 저는 아이폰 유저라 제 폰으로 못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지금까지 본 기록 중에 가장 짧은 게 22초더라고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7917917017.apk추신 : 아무 권한도 요구 하지 않는 저용량 게임입니다. 설치해보니까 1MB 정도 밖에 안 먹더라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