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킨 변경!

개발 | 2013/05/18 07:56

뿌듯합니다! 드디어 스킨을 바꿨네요. 2011년 2월 5일, 설치형 블로그로 이사온 이후로 처음입니다.

지금까지는 기본 스킨을 조금씩 수정해가면서 사용했습니다. 마음에 안 드는 걸 전부 고칠 수는 없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3일에 걸쳐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든 스킨(아이콘은 iconmonstr에서 가져왔습니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쓸 때는 간단하게 이미지 몇 장만 그리면 금방 만들 수 있었지만, 설치형 블로그는 그렇지 않죠. 설치형 블로그에서는 직접 코드를 짜서 만들어야 합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텍스트큐브 스킨이라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HTML5, CSS3 표준(웹표준을 지키지 않는 브라우저(IE 구버전)에서는 이상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에 맞춰서 만들었기 때문에, 나중에 수정하기도 쉽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블로그 스킨을 만드려고 시도한 적이 있었습니다. 근데, 계속해서 막히는 부분이 나오니까 힘들어서 포기했었죠. 최근에 텍스트큐브 스킨 매뉴얼을 보게 됐는데, 따라하기만 해도 될 정도로 자세하게 써있더라고요. 그래서 따라하고, 응용(?)하니까 이렇게 스킨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스킨은 연습겸 지금까지 불편했던 부분들(사이트 로고, 내용 부분 폭, 가독성)을 수정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덕분에 다 만들고 보니 디자인은 완전 칙칙하네요. ㅋㅋㅋ 대부분이 검정색, 회색, 하얀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다 완성된 상태입니다. 앞으로는 사용하면서 디자인 측면에서 수정할 생각입니다. 블로그를 보시면서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방명록이나 댓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디자인
태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