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Store가 차단된 환경에서 앱 다운받아 설치하기

팁과 정보 | 2021/03/07 12:28

Microsoft To-do를 쓰고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둘 다 연동이 돼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웹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 윈도우 앱 설치는 Microsoft Store를 사용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따로 설치 프로그램을 제공하진 않더라고요.

문제는, 회사에서 사용하려고 보니 Microsoft Store에 접속이 안 되는 상태였습니다. 왜 막았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렇더라고요. 차단된 경우 외에도 인터넷이 연결돼있지 않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을텐데요. 이런 상황에서 사용하기 알맞게, 앱 설치 파일을 추출해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Microsoft Store – Generation Project

Microsoft Store - Generation Project 웹사이트 스크린샷
Microsoft Store – Generation Project

https://store.rg-adguard.net/

광고도 많지 않고, 깔끔하게 필요한 기능만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Microsoft Store 앱 링크를 넣고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가 출력됩니다.

Microsoft To-do 앱 링크를 넣어봤습니다.

Microsoft To-do 앱 링크 검색 결과 스크린샷
Microsoft.Todos_2.38.4482.0_neutral~8wekyb3d8bbwe.appxbundle

목록에 많은 파일이 출력되는데, 이 중에 중요한 것은 .appxbundle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앱 이름과 높은 버전이 적힌 .appxbundle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링크 클릭 시 광고가 뜬다면 X 버튼을 클릭해서 닫아주면 됩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Microsoft.Todos_2.38.4482.0_neutral_~_8wekyb3d8bbwe.appxbundle 파일이 최신 버전인가 보네요. 다운 받은 후에는 실행하면 설치됩니다.

링크를 클릭 했을 때 브라우저에 따라 다운로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링크를 우클릭 하고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하시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보안 설정에 따라, https 페이지에서 http 리소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선 추가적으로 필요한 요소를 알아서 다운 받아서 설치했는데, 오프라인 환경에서는 설치할 PC 환경에 맞는 .appx 파일을 추가로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참고 바랍니다.

“Microsoft Store가 차단된 환경에서 앱 다운받아 설치하기”에 대한 3개의 응답

    • 확인해보니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막는 현상이 있습니다
      우클릭 >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으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은 글에도 반영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