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신분증 대체하기,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정보 | 2020/06/25 22:59

핸드폰 본인인증 할 때 사용하는 PASS 앱을 알고 계시나요?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화면
등록 후에 QR코드, 바코드로 운전면허증을 대체하게 됩니다

얼마 전, PASS 앱에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추가됐습니다. 앱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서 QR코드(바코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방식이지만, 실제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삼성페이나 LG페이의 운전면허증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시일(6월 24일) 기준으로 GS25와 CU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하고, 7월부터는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을 시작으로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사용 범위가 점차 확대됩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교통 경찰 검문, 국내선 항공, 카셰어링 이용 시에도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등록 화면
카메라로 촬영하면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을 사용하시려면, 각 통신사에 맞는 PASS 앱을 설치하시고 운전면허증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 시에 실물 운전면허증을 카메라로 인식시켜야 하는데, 식별번호가 잘못 인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0과 O, 1과 I가 구분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오류가 발생하면 문자를 바꿔서 재시도 하시면 됩니다. 올바른 식별번호를 찾으실 때, https://www.efine.go.kr/licen/truth/licenTruth.do?subMenuLv=010100 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합니다.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태그 : , ,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