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변경

서버, 웹 | 2017/11/08 17:29

앞으로는 gamjabox.kr를 사용하지 않고, gamjaa.com 도메인만 사용합니다! gamjabox.kr은 제가 2011년부터 6년동안 사용한 도메인입니다. (아마도) 처음으로 구입한 도메인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포트폴리오 사이트부터 블로그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왔습니다.

이 도메인을 쓰면서 어느 순간부터 계속 후회하던 일이 있습니다. 2011년, 처음 도메인을 등록할 당시에는 .com 도메인의 중요성을 몰랐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도메인 쓰는 게 낫겠지’란 생각 뿐이었죠. .com 도메인은 필요하게 되면 사야지란 생각으로 냅뒀습니다. 설마 gamjabox.com 이란 주소를 쓸 사람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근데, 그런 사람이 있더라고요… 유아용 장난감 쇼핑몰이었습니다. 엉엉 ㅠㅠ 너무 안일해서 뺏겼어!

오랜 세뇌(?)로 주변 사람들에게 저는 ‘감자’라는 이미지로 박혀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건 potato, gamja 등의 단어로 하는 건데, 이건 당연히 선점된 상태죠. 그래서 계속 미루다가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 ‘gamjaa도 결국 감자라고 읽지 않을까?’ 입니다. 찾아보니까 gamjaa를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gamjabox 보다 짧고 외우기도 쉽고 .com 도메인도 쓸 수 있다니!

GoDaddy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해서 약 1,300원에 등록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프로모션이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지만, 비싸봐야 .kr 도메인이랑 같은 가격이라서 그리 부담은 없을 듯합니다.

gamjabox.kr 도메인의 사용 기간은 2018년 5월 29일까지 입니다. 아직 6개월 정도 남은 상태인데, 검색엔진이나 보이는 곳마다 gamjaa.com으로 고쳐뒀습니다. gamjabox.kr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gamjaa.com으로 자동 이동되기도 하고요. 그 이후에는 더 이상 연장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뭐, 큰 문제는 없겠죠.

태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