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실물 리뷰

문화 | 2017/08/01 13:37

지난 7월 27일에 카카오뱅크가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그 날 오전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신청했는데요! 드디어 8월 1일 오늘,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짝짝짝) 신청이 폭주해서 3주가 걸릴 수도 있다는 말을 봐서 빨리 안 올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네요. 기분 좋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노란색과 로고가 인쇄된 우편 봉투입니다

받자마자 느껴지는 카카오의 기운! 전체가 노란색으로 된 우편 봉투입니다. 앞에는 그냥 투명 필름으로 구멍만 뚫려있고, 뒷면에 인쇄된 B 모양의 로고가 전부입니다.

위 구성에 더해 카드가 붙어있는 종이가 있습니다. 사진은 아래에

우편 봉투를 뜯으면 카드가 붙어있는 종이, 약관, 상품 안내장, 얼리버드 혜택 안내장과 웰컴 기프트란 게 있습니다. 다른 건 다른 카드와 다 비슷하지만, 제일 오른쪽에 있는 ‘웰컴 기프트’란 건 처음 보는 거라서 먼저 열어봤습니다!

카드 사용방법이 적힌 카드

꺼내보면 카드 사용방법이 적힌 종이 카드가 5장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뒤집어 보면!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

사실은 스티커였습니다! (빠바밤) 캐릭터만 따로 떨어지고, 테두리가 투명인 스티커라서 아무 데나 붙여도 깔끔할 것 같습니다! 스티커 사이즈는 가로 6cm, 세로 8cm 정도입니다. 카카오뱅크라서 줄 수 있는 선물이네요~

왠지 카드마다 종이 디자인이 다를 것 같습니다. 무지가 자리에 딱 맞네요

웰컴 기프트를 봤으니, 이제 주인공인 카드를 봅시다. 저는 무지가 그려진 카드를 신청했는데요. 카드 뿐만 아니라 문서까지도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필요한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고, 곳곳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도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기본 카드 혜택과 얼리버드 혜택 안내장

디자인은 참 예쁜데 혜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얼리버드 혜택이라고 이런 저런 혜택이 있는데 이건 내년 1월까지만 적용되는 한시적인 혜택이고, 실질적인 기본 혜택은 0.2%(+0.2%) 캐시백 할인뿐입니다. 얼리버드 혜택 빼면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보다 좋은 점이 없네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경우는 모든 곳에서 1% 적립도 되는데… 이 카드는 얼리버드 혜택 있는 동안에 열심히 사용해야겠네요! 끝나면 그냥 수수료 없는 통장이 아닌가 싶어요.

태그 : , ,

댓글 달기